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

반응형
반응형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가 이제 곧 시작이 됩니다. 서울 크리스마스 축제의 대표적인 행사이고 가을에 열리는 청계천 빛초롱축제와 함께 서울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쑥쑥 성장하고 있는데요, 


행사기간과 축제 시간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가야겠습니다. 그럼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 가는 길과 불켜지는 시간 등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보기만해도 흐뭇하게 예쁜
크리스마스의 불빛

장소 : 서울시 중구 청계천변 청계광장 ~ 장통교 일원
입장료 : 무료
구성 : 크리스마스 테마 존 5개의 구간이 조성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 가는 방법
장소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행사장에 갈 수 있는 방법을 참조하였으니
이왕이면 대중 교통을 이용하도록 할 것!


가기 전에 알고 가야할 사항들
시간당 강수량 예보가 12mm미만일 때에만 축제가 진행됩니다. 즉 강수량 예보가 많을 경우에는 축제가 취소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날의 기상상태를 반드시 확인하고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에 참여하도록 해야합니다. 강수량이 애매하게 느껴질 경우에는 120 다산 콜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금요일과 토요일, 일요일에는 상태적으로 많은 관람객이 몰리게 되는데요 특히 오후 7시 ~ 9시 30분까지 가장 많은 사람이 몰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따라서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평균 30 ~ 1시간 이상 대기해야만 관람이 가능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평일과 주말의 운영 방식도 약간 다릅니다. 월요일 ~ 목요일까지는 큰 제한이 없으나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등 사람이 많이 오는 날에는 일방통행으로 행사가 운영되기 때문에 입구와 출구가 다르게 되니 헷갈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를 즐기다가 어려운 일이 발생했을 경우 STAFF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청계광장에 있는 종합상황실 혹은 종합안내소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마별 구성 미리 알아보기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안내도입니다. 총 5개의 테마 존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주제에 맞게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담아 대형트리와 불빛을 담았다고 합니다. 총 길이는 1.5km로 가족과 연인과 함께 걷기 좋은 길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ream Show ZONE
청계광장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수 조명장치와 레이저 등 움직이는 조명을 설치하고 문양이 만들어져 환상적이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도 이곳에 위치하게 된답니다.

환희 ZONE
국내 최대의 미디어 구간으로 청계천의 밤을 더 화려하게 만들어주는 구간입니다. 음악과 함께 조명이 움직이기 때문에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2017과 가장 잘 어울리는 장소이면서 연인들이 가장 좋아할만한 코스가 되겠습니다.

러브 테마 ZONE
다양한 조형물이 자리 잡고 있는 코스가 되겠습니다. 백조장식이나 반지장식, 여기에 하트 조형물까지 더해는데요 조명이 핑크빛이라서 사랑과 포근한 분위기가 극대화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WHITE CHRISTMAS ZONE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크리스마스에 가장 어울리는 장소가 되겠네요. 아이들과 함께 오기 좋을 것 같고, 사진찍을 만한 장소도 풍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산타장식과 선물상자장식 등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조형물로 꾸며졌습니다.


축복 ZONE
환상적이면서 로맨틱한 일루미네이션이 있는 빛축제현장입니다. 아기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는 거리라고 볼 수 있는데요 굉장히 화려하여 걷는 동안 기분이 절로 행복해질만한 공간입니다.

관람시간과 관람요금을 
정확히 알아봐요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 시간은 오후 5시부터 밤 11시까지입니다. 이부분이 가장 중요하겠네요. 불이 켜지는 시간은 오후 5시이고 불이 꺼지는 시간은 밤 11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울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을 즐기고 싶다면 시간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고 대기 시간이 있을 수 있다는 것도 참고하셔야합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이렇게 예쁜 축제
언제가면 제대로 즐길 수 있을까?
금요일과 토요일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므로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평일인 월요일 ~ 목요일 사이에 방문하면 대기 시간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주말 대기 시간은 주말 오후 6 ~ 8시 사이는 1시간 이상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에서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세종문화회관 옆 세종로 주차장인데요,, 5분당 300원입니다. 이외에도 주차장이 한국프레스센터, 서울파이낸스센터 등이 있지만 평일과 주말 주차요금이 다르고 꽤 비싸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편안하게 즐기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서울 크리스마스 데이트 코스나 가볼만한 여행코스를 찾으시나요? 그렇다면 12월에는 청계천 크리스마스 축제를 가보면 어떨까요?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 환상적인 조명을 밝히고 기다리고 있답니다.


반응형

'세계사 한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국주의 등장  (0) 2022.01.31
전체주의 국가  (0) 2022.01.30
제 3세계 중립 국가  (0) 2022.01.29
프랑스의 역사 나폴레웅 법전  (0) 2022.01.28
인도 여행, 인도의 역사  (0) 2022.01.2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